Useful Info

2023.12 컴활 1급 필기 이틀만에 따기!!

MuviSsum 2024. 3. 5. 00:15

컴활의 정기 시험이 없어진 지 2년? 3년? 정도 되었나요? 20년도에 딸 때만 해도 정기시험이 있었는데, 이제 상시밖에 없네요. 그래서 이전에 CBT로 공부하던 공부법은 이제 묻어두어야 합니다. (CBT만 공부하다가는 합격은커녕 과락 나올 듯...)

CBT 찬양하는 이전 글 - https://txegg.tistory.com/57

 

컴활 1급 필기 이틀만에 따기!!! (feat. CBT)

컴활을 처음 공부하며, 몰랐는데 정기랑 상시 두개가 있더라구요?? 정기로 칠려했다가 바로 2.3(월) 상시로 바로 전향!!! 그렇게 2.1부터 열공을 시작했구요. 첫 날은 여유롭게 최신 정기 기출 문제

txegg.tistory.com

 

점수가 12월 마지막에 친 거라 점수 결과가 사라졌네요.. ㅠㅠ 증빙할 길은 없지만 평균 70점 이상이었고 모든 과목 60점 이상이었습니다.

이번에도 이틀 동안 공부해서 필기시험을 쳤구요, 지난 3~4년 동안 컴활에 대해 공부한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그래도 개발 관련 공부는 꾸준히 했었기에 이 방법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컴퓨터 관련 전공자거나 "난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다"라고 자신하는 분들이었으면 합니다.

 

필기 준비 방법

1. 상시 기출문제를 끌어모읍니다. 구글에 "컴활 1급 기출" 치면 여러 군데 나올 거예요. 시나공, 카페, 블로그 등등 여러 군데에서 기출문제 10회분을 모읍니다. (최신일수록 좋고 기출예상문제보다 기출 혹은 기출변형이 좋아요.)

2. 기출 3회분을 한 문제씩 "학습"을 합니다. (문제를 푸는 게 중요한 게 아니에요. 각 선지들이랑 함께 구글이나 챗지피티한테 물어보면서 학습을 하세요.)

3. 학습한 기출 3회분을 90점 이상 나올 때까지 같은 문제로 계속 시험칩니다.

4. 3회분 모두 90점이 나왔다면 새로운 기출 1회분씩 90점 이상 나올 때까지 계속 시험을 칩니다.

5. 10회분 모두 90점 이상 나왔다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10회분 모두 재시험을 치고 전체 90점 이상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이미 쳤던 거라서 점수는 90점 나오길 어렵진 않을 거예요. 혹시나 80점 대면 재시험 계속 치세요. 90점 이상이셔야 합니다.)

 

이렇게 공부하시면 되고 이후 시험장 가서 시간 넉넉하니까 모르는 문제는 상식 선에서 생각해서 답을 찍으세요. 소거법 활용할 수 있다면 꼭 활용하시구요. 다들 다른 공부할 것도 많을 텐데, 1급 필기 합격 시간비용 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