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s

흥미로운 소재에 아쉬운 내용 <OLD>

MuviSsum 2022. 9. 9. 20:55

 넷플릭스에 OLD가 떠있어서 보게 되었는데, 소재가 너무 흥미롭더라구요! 근데 영화는 그 소재를 잘 살리지 못한 느낌이 나서 아쉬웠습니다. 인생에 대해서나 시간에 대한 감독의 새로운 시선도 보여줬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 영화정보

  한 가족이 리조트로 휴가를 떠나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그리고 리조트에서 숨겨진 해변에 초대를 받게 되었고, 그 해변에 갇히게 됩니다. 해변에서는 갑자기 죽게 되고 지병, 늙음 등의 이유로 사람들이 죽게 되죠. 그렇게 이들은 해변에서 시간이 빨리가게 된다는 것을 알고, 탈출을 시도하게 됩니다. 그들은 탈출에 성공하고 이 해변의 비밀을 밝힐 수 있을까요?

 

 

흥미로운 소재: 가속되는 시간

  영화를 보기 전부터 기대했던 가속되는 시간은 저에게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가속되는 시간에서 어떤 흥미로운 전개가 나올지 보기 전부터 예측하기 시작했구요. 그런데 사실 이 영화는 이런 좋은 소재를 가지고도 평범한 영화에 그칩니다.

 

 

 감독의 메세지는 아예 없지는 않았습니다. 가족애와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비판을 통해서 관객들에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엇이 허무하고 무엇이 가치있는지를 확인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소재로는 더 좋은 메세지를 남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추천

 이 영화는 좋은 소재에도 불구하고 추천하지 않아요. 킬링타임을 위해 만든 영화인 것 같은데, 소재는 킬링타임에 맞지 않는 소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소재에 대해서 더 영화가 약간의 스릴러, 미스테리 영화에 그치지 않고, 러닝타임을 길게 해서 관객에게 생각할만한 영감이나 시간에 따라 사람들의 생각을 좀 더 보여주는 시간을 늘렸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진: 다음영화 <OLD(2021), M. 나이트 샤말란>

반응형